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고객 상황에 맞는 지원 가능한 시스템 갖춰
글로벌 유수 30여개 브랜드와 직접 연결해 다양한 프로젝트 수행 가능
컴퓨터·IT 제품의 B2B 전문 플랫폼을 지향하는 컴퓨터코리아는 B2B 사업자(리셀러) 고객을 위한 지원 서비스를 한층 강화했다고 26일 밝혔다.
대원씨티에스(대원CTS)가 직접 운영하고 있는 컴퓨터코리아는 ‘함께 성장하는 비즈니스 파트너’를 모토로 B2B 사업자 회원이 컴퓨터·IT 제품을 필요로 하는 경우에 온라인 플랫폼 컴퓨터코리아를 통해 납품/견적을 전문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PC 주요 부품과 조립PC, 디바이스/완제품, 소프트웨어, 가전 등 생각할 수 있는 대부분의 IT 관련 제품들을 컴퓨터코리아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크 장비 등 엔터프라이즈 제품까지 포괄하고 있다.
컴퓨터코리아 회원이라면 누구나 IT 전문 인력으로 구성된 영업팀과 MD팀의 지원을 받아볼 수 있다. 그중에서도 온라인 견적상담은 컴퓨터코리아의 가장 특징적인 서비스다. 웹사이트를 통해 상품을 하나하나 살펴보는 것도 좋지만, 사업자 회원은 딜/프로젝트 건이나 납품 상황에 맞는 빠른 견적이나 지원이 그때그때 필요한 것이 현실이다.
이러한 부분을 간파한 컴퓨터코리아는 B2B 온라인 플랫폼을 영업팀과 MD팀의 납품/견적 지원 서비스를 더한 하이브리드 형태로 진화시켰고, 이에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고객의 상황에 맞는 지원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췄다. 아직 회원가입하지 않은 사업자도 비회원 견적상담을 통해 경험해 볼 수 있다.
현업에 있는 바쁜 담당자를 위해 컴퓨터코리아 MD가 전략적으로 제안하는 상품을 한 곳에 모아 보여주는 컴코픽(MD PICK) 서비스는 수시로 변하는 트렌드와 제품 가격까지 동시에 확인해 볼 수 있는 메뉴로 컴퓨터코리아 서비스의 집약체다.
대량 구매 시 더 큰 할인폭을 제공할 수 있도록 마련해 둔 흥정 서비스도 이용해 볼 만하다. 상품 금액이 100만원 이상이거나, 구매하려는 수량이 10개 이상일 때 ‘그룹가격 흥정’ 버튼을 눌러 추가적인 할인을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해볼 수 있다.
한편 컴퓨터코리아에 가입하는 것만으로 세계적인 벤더와의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는 접근성을 가진다. 대원씨티에스가 총판을 맡고 있는 글로벌 유수 30여개 브랜드와 직접 연결해 다양한 프로젝트 수행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딜/프로젝트 건에 한해 후불 결제 일정을 상담해 볼 수도 있다. 납품은 바로 하되 결제는 협의한 날짜에 할 수 있도록 조정해 사업자의 부담을 덜 수 있다.
컴퓨터코리아 관계자는 “더 많은 유통 사업자들이 컴퓨터코리아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혜택을 누리고, 함께 성장해나가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