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룸

대원씨티에스의 다양한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보도자료

대원씨티에스에서 유통하는 제품 소식과 회사에 관련된 언론(PRESS) 자료들입니다.

대원씨티에스, 바스트데이터(VAST Data)와 총판 비즈니스 계약 체결 2024-05-16

첨부파일
조회수 922

국내 AI시장 발전 속도에 부응...AI 엔터프라이즈 기업 탈바꿈 터닝포인트 


대원씨티에스(대표 하성원·이상호·김보경)는 바스트 데이터(VAST Data)와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글로벌 엔터프라이즈 AI 소프트웨어(SW) 기업인 바스트 데이터는 국내 AI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대원씨티에스와 바스트 데이터는 이번 총판 계약으로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한국 AI 시장 진출을 가속화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바스트 데이터 플랫폼은 대원씨티에스가 제공하는 AI 인프라에서 가장 핵심 요소다. 바스트 데이터 플랫폼은 생성형 AI와 거대언어모델(LLM)을 뛰어넘어 데이터 수집, 정제, 학습 및 추론에 이르는 'AI 기반 발견(AI-Assisted Discovery)'을 단일 플랫폼에서 구현하며 가속화해주는 AI 데이터 플랫폼이다. 또 엔비디아 슈퍼팟(SuperPOD)에 인증돼 있는 최초 엔터프라이즈 NAS 제품뿐만 아니라 파일 스토리지용 HPE 그린레이크로도 활용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

대원씨티에스와 총판 계약 체결을 통해 바스트 테이터는 대원씨티에스가 갖고 있는 케이투스(KAYTUS) 및 슈퍼마이크로(SuperMicro)의 AI 인프라뿐만 아니라 최근 총판 파트너십을 체결한 온디바이스 AI를 지원하는 딥엑스(DeepX)와 시너지 효과도 노린다.

대원씨티에스는 이번 총판 계약 체결을 통해 그동안 IT 유통 채널에 국한된 기업 이미지를 엔터프라이즈 AI 기업으로 탈바꿈할 수 있는 새로운 터닝포인트로 삼겠다는 전략이다.

김태훈 바스트 데이터 코리아 상무는 “한국에 지사를 설립한 후 3년차인 시점에서 새로운 총판 확장은 큰 의미를 가진다”면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AI 데이터 플랫폼 기업답게 한국 시장에서 혁신적 AI 데이터 인프라를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하성원 대원씨티에스 대표는 “그동안 바스트 데이터와 파트너 관계에서 총판으로 확장한 것은 대원씨티에스 기술력을 인정하고 있다는 증거”라면서 “스토리지 및 AI 업계의 베테랑으로 구성된 인력을 기반으로 더 활발한 엔터프라이즈 AI 비즈니스를 펼쳐 나갈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김현민 기자 min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