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원컴퓨터(www.dwcom.co.kr / 대표 정명천)는 ATX타입으로 확장성을 보강한 H55라인업, MSI H55-G43대원을 내놓았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MSI H55-G43은 최신 인텔 H55 칩셋을 달아, 코드명 클락데일, 린필드, 인텔 i3, i5, i7 프로세서를 달아 쓸 수 있다. 최신 인텔 프로세서 지원은 기본, 여기에 시스템 쓰임새에 맞춰 딱 알맞은 전력을 공급하는 APS 등 MSI만의 최신 메인보드 기술이 골고루 담겨있다.
안정성 역시 남다르다. MSI H55-G43대원은 메인보드 수명을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부품가운데 하나인 캐패시터를 올 솔리드 캐패시터로 달아 더욱 긴 수명을 약속한다. ATX타입으로 크기가 늘어난 만큼 2개의 PCI Express x16 슬롯을 써서 ATI 크로스파이어X를 이용한 멀티그래픽도 문제없다.
차세대 디지털 미디어 포맷인 블루레이 오디오 사운드를 지원하는 등 멀티미디어 기능 역시 크게 보강되었으며, 8채널 오디오를 지원한다.
H55칩셋 메인보드답게 다양한 디스플레이를 연결해 쓸 수 있는데, 기본 D서브는 물론HDMI를 갖추고 있으며, 최대 12개까지 쓸 수 있는 USB포트를 비롯해 6개의 SATA 포트 등 ATX타입 제품의 장점을 최대한 살리고 있어 확장성의 문제는 잊어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