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지원

자주하는 질문

고객님께서 자주 물어보시는 질문에 대한 답변을 모아 두었습니다.

시게이트 FreeAgent Go제품이 인식 되지 않아요. 2010-04-29

첨부파일
조회수 10094
edf40wrjww2tbl_board_faq:contentsHtml
fiogf49gjkf0d

안녕하세요 대원CTS 시게이트 HDD 기술지원센터 입니다.

 

시게이트 FreeAgent Go제품처럼 2.5" 외장형 드라이브의 경우 인식이 되지 않는 경우

다음 사항들을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2.5" 외장형 드라이브의 경우 별도의 전원 공급 장치가 없고 USB포트의 전원으로만 구동이 되기 때문에

전원 부족 현상으로 인식이 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래 대략적인 원인과 해결책을 제시 했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이 외에 다른 원인으로도 인식이 되지 않을 수 있으니 그럴 경우 해당 서비스 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증상: 램프가 깜박 거리고 하드드라이브에서 딸깍 거리는 소리나 끼릭하는 소음이 발생하면서

          인식이 되지 않음.

원인:

1. 데스크탑 PC에서 사용할 때

  가. USB허브 등을 사용하여 연결한 경우

  나. 본체 전면부의 USB포트에 연결한 경우

  다. 파워 서플라이 용량에 비해 많은 장치 연결로 인해 전압 사용이 많은 경우

2. 노트북에서 사용할 때

  가. USB허브 등을 사용하여 연결한 경우

  나. Y자(USB단자가 2개 있는 케이블) USB 케이블을 사용하지 않은 경우

  다. 노트북의 전원 어댑터를 사용하지 않고 배터리로만 구동하여 배터리가 소모된 경우

 

해결책:

1. 데스크탑 PC에서 사용할 때

  가. USB허브를 사용하지 말고 본체 USB포트에 직접 연결

  나. 본체 전면부 USB포트에 연결하지 않고 후면 부의 메인보드에서 직접 지원되는 USB포트에 연결

  다. 본체 전면부에 사용할 경우 Y자 USB케이블 사용

  라. 다수의 장치가 연결된 경우 사용하지 않는 장치 제거 후 사용

2. 노트북에서 사용할 때

  가. USB허브를 사용하지 말고 노트북 USB포트에 직접 연결

  나. Y자 USB 케이블을 사용하여 연결

  다. 노트북 전원 어댑터를 연결하여 사용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