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님께서 자주 물어보시는 질문에 대한 답변을 모아 두었습니다.
BenQ 및 두컴 모니터 a/s 정책 초기 불량 건 진행 안내
서비스 품질보증 규정
-DOA 규정(초기 불량 규정)
1.용어의 정의
DOA(DEAD ON ARRIVAL) :소비자가 구매하여 설치하자마자 환경 및 고의가 아닌 제품의 불량으로 분류된, 상품화가 가능한 제품으로 1개월 이내의 제품을 칭한다.
2. 초기불량(DOA) 처리 기준
-구입 후 10일 이내의 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발생한 성능,기능상의 하자로 중요한 수리를 요할 때 ? 제품교환 또는 반품
-구입 후 1개월 이내의 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발생한 성능, 기능상의 하자로 중요한 수리를 요할 때 ? 제품 교환 또는 수리진행
1)정상적인 사용환경에서 장애가 발생한 1개월 이내의 제품은 교환 및 REWORK로 대응한다.
2)제조사의 귀책사유로 하자가 발생된 1개월 이내의 제품은 제품교환 및 REWORK으로 대응한다.
3)정상적인 사용환경에서 장애가 발생된 제품에서 제조사측 잘못이 아닌 제품의 외관상 손상 및 핵심부품 손상 제품은 REWORK 작업에 소요되는 비용을 징수 한다.
4)제품의 기능, 성능은 SPEC기준점에 들지만 감성적인(주관적)불만으로 입고된 NDF(무증상)제품은 교체 처리 되지 아니하고 반출 한다.(화질, 해상도,온도,디자인,제품SPEC 불만족, 빛샘 증상 등)
5)주요부품 및 액서서리를 누락한 손실비용은 유상 징수한다.
6)불량내용이 명확하지 않은 제품은 NDF(무증상) 제품으로 판정하여 반출 한다.
3.초기불량 (DOA) 입고 규정
1)제품 출고 시 제품의 포장상태와 DOA 입고 시 제품의 포장 상태는 동일 하여야 함
2)제품 입고 시 고객의 부주의로 인한 기구물의 후 가공 처리비용은 유상 처리 함
(SKD 교환,패널 스크래치,악세서리 누락,박스 교체 등)
4.소비자 과실 (패널 스크래치, 액정 파손, 제품의 자체의 스크래치 등 )에 의한 규정
1)초기불량 ( DOA ) 대상이 아니며 처리 요청 시 유상 비용 청구되거나 처리가 지원되지 않을 수도 있음.
2)단종제품은 DOA 대상이 될 수 없습니다.(부득이한 경우로 인한 DOA 입고 시 작업 후 재출고 됨을 원칙으로 함)
벤큐 공식 콜 센터 1588-3866
제품박스 및 내부포장 기자재는 차후 A/S시 필요하오니 꼭 보관해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