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지원

자주하는 질문

고객님께서 자주 물어보시는 질문에 대한 답변을 모아 두었습니다.

[하드디스크] 내장 하드를 구매했는데 인식이 안되요. 2019-03-22

첨부파일
조회수 5280

내장형 HDD의 경우 제품은 초기화해서 포맷을 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1. 제어판 - 관리도구 - 컴퓨터 관리 - 디스크 관리  메뉴에 선택

2. 구매한 하드디스크 선택해서 초기화

   (예.  디스크1일 경우 디스크1 글자에 마우스 대고 우측버튼 클릭 [디스크초기화]선택

3. 초기화 할때.. 주의사항

   - MBR : 2테라 이하 제품에서 가능, windows 설치시 선택 필요

   - GPT : 2테라 이상 제품에서 선택, windows 설치 불가

     (4테라 제품을 MBR 선택하면 2테라만 사용가능, 나머지 용량 사용 불가)

4. 우측 칸 할당되지 않음에 마우스 대고 우측버튼 클릭 [새 단순볼륨] 선택

   - 단순볼륨 마법사 시작 ... 계속 다음, 다음 눌러서 마침까지 진행 후 포맷이 완료될 때까지 기다리세요.

5. 포맷이 완료되면 윈도우 탐색기에서 드라이브 확인 가능


** 내장하드를 외장으로 연결해서 포맷할때 주의사항

- 컴퓨터 앞 USB포트나 연장선 또는 무전원 USB 허브를 사용하는 경우 포맷이 잘 안되거나 포맷이 되도 인식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품은 짧은 케이블로 컴퓨터 뒷면의 USB포트에 연결한 상태에서 포맷을 하셔야 됩니다.


참고 바랍니다.